2022년 10월 19일 수요일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HYOJUN JUNG(이하 "판매자"라 합니다)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판매자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판매자"라 함은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판매자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모바일 기기"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4. "애플리케이션"이란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5. "서비스"라 함은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기능, 콘텐츠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판매자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이 경우 이 약관의 내용 중 서비스 중단, 청약철회, 환불, 계약 해제․해지, 면책사항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 색채, 부호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등을 통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게 처리합니다.

② 판매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27조 제1항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③ 판매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판매자는 제2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이용자가 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판매자 또는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판매자는 이용자가 판매자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⑤ 판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이용계약은 모바일 기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개인정보 관리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판매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판매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판매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판매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판매자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7조 (판매자의 의무) ① 판매자는 관련 법령,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② 판매자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판매자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판매자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서비스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판매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신용카드⋅유/무선 전화⋅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

 2. 도박 등 사행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행위, 음란⋅저속한 정보를 교류⋅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수치심⋅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소리⋅글⋅그림⋅사진 또는 영상을 타인에게 전송 또는 유포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행위

 3. 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4. 판매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5.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판매자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6. 판매자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7.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게시⋅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8. 판매자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 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여 판매자를 사칭하는 행위

 9.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②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판매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서비스의 제공) ① 판매자는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완료된 이용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판매자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 약관에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① 판매자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의 경우에는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변경․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판매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판매자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수집 등) ① 판매자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이용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체제, 버전 등)를 수집 ‧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판매자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이용자가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제13조 (광고의 제공) ① 판매자는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판매자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판매자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도 판매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판매자가 제작한 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판매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판매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판매자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판매자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전송 등의 방법(편집, 공표, 공연,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이용자의 콘텐츠(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에서의 게시물)에 대하여 판매자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판매자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에 대해 상관례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 또는 이동하거나 그 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⑤ 판매자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이용자는 판매자에 해당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자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⑥ 이 조는 판매자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계약 해지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15조 (유료 콘텐츠의 구매, 사용기간 및 이용) ① 서비스 내 유료 콘텐츠 구매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로 진행됩니다.

②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 콘텐츠의 이용기간은 구매 시 명시된 기간에 따릅니다.

제5장 청약철회, 환불 및 이용계약의 해지

제16조 (대금결제) ①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는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릅니다.

② 콘텐츠의 구매대금을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환율‧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서비스의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 철회, 환불 등) 청약 철회, 환불 등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각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18조 (계약 해지 등)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애플리케이션 삭제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서비스 내에서 보유한 이용정보 일부 또는 전부가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등

제19조 (손해배상) ① 판매자 또는 이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② 판매자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이용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 이용자가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그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20조 (판매자의 면책) ① 판매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판매자는 서비스의 보수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판매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판매자는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판매자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판매자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판매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판매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⑦ 판매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판매자는 이용자가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판매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⑨ 이용자가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판매자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판매자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 판매자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22조 (이용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판매자는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이용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

② 판매자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③ 판매자와 이용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판매자는 이용제한 등 이용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시행일자 : 2022년 10월 21일